본문 바로가기
향기의 지식/향기의 생활이슈& 일상

"초보블로거를 위한온라인 기초용어" 애드센스 수익신청 전 알아야 할 것

by 배움의향기 2020. 5. 27.

안녕하세요 향기입니다
반가워요 ^^

초보블로거를 위한 온라인 광고 용어  8가지


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약 4일 정도 지났는데요
초심이라 열심히 포스팅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어요
알고 있는 정보와 내 관심사들을 공유하고
또 이러한 소통이 잘 된다면 저도 애드센스 수익 창출을
해보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요
아직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것에 대한 실력과
정보도 많이 부족한 상태랍니다
앞으로 더 발전하는 모습 꾸준히 보여주고 싶어요
저처럼 직장인으로서 투잡을 위해서 시작하신 분들도 계실 거고,

취미활동이 수익으로 이어지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.

수익창출 용어
즉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들이 초보자분들에게는
잘 모를 수 있는 부분이죠?
저 또한 용어를 들어봤지만.... 그래서 제가 열심히 검색해서
용어에 대한 간단한 정리 해보았어요.
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


1. CVR (Click Conversion Rate) : 광고 클릭수

광고를 클릭한 유저 중에 몇 퍼센트가 다운로드하거나
실행했는지 알려주는 비율을 의미합니다.

2.CTR (Click Through Rate) : 광고 노출 횟수 대비 클릭수비율

광고가 노출된 횟수 중 클릭을 통해. 광고에 연결된 링크로 이동한 비율을 의미합니다.

3. CAC (Customer Acquisition Cost): 신규 유저 유치를 위한 투입비용

쉽게는 마케팅에 사용된 총비용을 뜻합니다.

4. CRM (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) 

고객의 정보나 활동 패턴을 분석해
기획 전략에 효율적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활동을 의미

5. CPC (Cost Per Click)​ : 클릭당 비용이 나가는 방식

대표적인 예로 네이버 파워링크를 말한다
광고주가 대행사에 일정 금액을 먼저 예치시킨 후
유저가 키워드를 검색해 해당 링크를 클릭했을 때 비용을 차감시키는 방식을 사용합니다.

6. CPA (Cost Per Action) : 행동을 할 때 지불하는 비용

 

단순한 클릭과 관심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,
회원가입이나 어플 다운로드 등, 이와 같은 행동을 할 때마다 지불되는 형태입니다

7. CPS (Cost Per Sale): 구매 시 지불되는 비용

 

소비자가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 매출이 발생했을 경우, 매출 1건 당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방법이고요

8. CPM (Cost per Mile) :노출 1000회당 광고비 지불


소비가에게 노출 1000번 당 광고비가 지불되는 방식입니다. 인스타나 페이스북 같은 경우 영상 조회수가 1000회인 경우를 예를 들어 말할 수 있어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