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향기의 지식/향기의 생활이슈& 일상

'마싸' 뜻 , 말하면 마가 껴? 모르면 아싸

by 배움의향기 2020. 5. 25.

안녕하세요 ^^ 향기입니다
다들 KBS '옥탑방의 문제아들'에서 출제된
마싸에 대한 뜻을 아시나요?

저는 방금 방송에서 처음 접했어요 ㅋㅋ

다들 인싸와 아싸는 알고계실텐데요
인싸는 타인과 잘 어울리는 사람으로
인 싸이더라고 하고, 아싸는 타인과 섞이지 못하는 사람을 뜻하는 아웃사이더를 말합니다

새로운 신조어로 마싸 가 떠올랐는데요
실시간 검색어 순위까지 오르면서
프로그램의 인기도 실감하는 부분이네요

마싸는 마이 싸이더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
저는 마싸의 뜻을 알고 나니 비슷한 뜻의
욜로 ~ yolo 인생 생각도 나고 제가 바로 마싸인 듯^^


방송에서 셔누는
말하면 마가 끼는 , 분위기를 싸하게 만드는 사람이라고
예상했으나 ㅋㅋ 당연히 맞히지 못했죠

JR 역시 요즘 마라가 유행이니 모든 음식에 마라 넣어 먹는 사람이 마싸라고 대답해서 빵 터졌어요 ㅋㅋ

옥탑방의 문제아들을 시청하면서,
월요일의 고됨을 마무리한 거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
여러분들은 마싸를 알고 계셨는지 궁금하네요 ^^

이상 욜로 인생 마싸 향기 글 마칩니다